관리 메뉴


수악중독

영어로 수학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본문

영어로 배우는 수학

영어로 수학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수악중독 2007. 6. 13. 01:46


최근 유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AP Calculus 및 Statistics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KAIST 에서는 학부 신입생 입학 성적에 AP 성적을 반영하겠다고 공표하였고, 국내 대학들도 대학학점 선이수제도라는 이름으로 미국식의 AP(Advanced Placement)제도를 시행하려고 하고 있다. 그러나 미국 조기 유학파를 제외하고 순수 국내파 학생들에게 AP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과목이며, 미국의 AP 시험을 보기에는 수학 내용만큼 영어가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서 좋은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려 한다. 물론 AP 강의를 하는 곳은 아니지만 미국의 아이다호 대학에서 우리나라 중고등학교 수준의 수학 강의를 온라인에서 진행하고 있어, 영어 강의에 친숙해지고 싶은 국내파 중고등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http://www.sci.uidaho.edu/Polya/math108/video_instruction/video_instruction.htm

이곳에 가면 다음의 목차로 이루어진 강의를 영어로 들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의는 평이한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도 조금만 집중하면 알아들을 수 있는 수준이며, 영어로 강의를 하고자 하는 꿈이 있는 선생님들에게도 좋은 소스가 될 듯 하다.

고1 수준의 수학 10을 공부한 학생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영어에 조금 집중하면서 영어 강의에 익숙해 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덧붙여서)
강의를 보기 위해서는 리얼 플레이어가 필요하고 http://www.real.com/player 에 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