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수악중독

수학1_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그래프_난이도 중 본문

(8차) 수학1 질문과 답변/로그와 로그함수

수학1_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그래프_난이도 중

수악중독 2012. 5. 24. 18:41

좌표평면에서 두 곡선 \(y=\left ( \dfrac{1}{2} \right ) ^x \) 과 \(y= \log_2 \) 가 만나는 점을 \(\rm A\) 라 하자. 점 \(\rm A\) 를 지나고 \(x\) 축에 평행한 직선이 직선 \(y=x\) 와 만나는 점을 \(\rm M\), 점 \(\rm M\) 을 지나고 \(y\) 축에 평행한 직선이 두 곡선 \(\left ( \dfrac{1}{2} \right ) ^x ,\; y= \log _2 x \) 와 만나는 점을 각각 \(\rm B, \; C\) 라 하자. 또, 점 \(\rm B\) 를 지나고 \(x\) 축에 평행한 직선이 직선 \(y=x\) 와 만나는 점을 \(\rm N\), 점 \(\rm N\) 을 지나고 \(y\) 축에 평행한 직선이 곡선 \(y=\log _2 x \) 와 만나는 점을 \(\rm D\) 라 하자. 


점 \(\rm A\) 의 \(x\) 좌표를 \(p\) 라 하고, 네 점 \(\rm A, \; B,\; C,\;D\) 의 \(y\) 좌표를 각각 \(a, \;b,\;c,\;d\) 라 할 때,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ㄱ. \(1<p<2\)

ㄴ. \(p+c=0\)

ㄷ. \(a+d=0\)


① ㄱ          ② ㄱ, ㄴ           ③ ㄱ, ㄷ          ④ ㄴ, ㄷ          ⑤ ㄱ, ㄴ, ㄷ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