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수악중독
- 정적분
- 심화미적
- 이차곡선
- 이정근
- 적분
- 수학2
- 중복조합
- 수만휘 교과서
- 행렬
- 함수의 극한
- 수열
- 여러 가지 수열
- 미적분과 통계기본
- 수능저격
- 수학1
- 로그함수의 그래프
- 함수의 그래프와 미분
- 확률
- 수열의 극한
- 기하와 벡터
- 함수의 연속
- 접선의 방정식
- 도형과 무한등비급수
- 경우의 수
- 적분과 통계
- 수학질문
- 수학질문답변
- 행렬과 그래프
- 미분
Archives
- Today
- Total
수악중독
경우의 수_난이도 상 (2016년 10월 교육청 나형 30번) 본문
교내 수학경시대회에 $\rm A$ 학급 학생 $3$명, $\rm B$ 학급 학생 $3$ 명, $\rm C$ 학급 학생 $2$ 명이 참가 신청하였다. 그림과 같이 두 분단, 네 줄의 좌석에 다음 조건을 만족시키도록 이 학생 $8$ 명을 배정하는 방법의 수를 구하시오.
(가) 같은 줄의 바로 옆에 같은 학급 학생이 앉지 않도록 배정한다.
(나) 같은 분단의 바로 앞뒤에 같은 학급 학생이 앉지 않도록 배정한다.
(다) 같은 학급 학생을 같은 분단에 배정 할 경우 학급 번호가 작을수록 교탁에 가까운 자리에 배정한다.
Comments